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에서 꼭 올라가 봐야 할 오름 - 용눈이오름, 다랑쉬오름, 새별오름

by semoji101 2024. 10. 13.
728x90

제주도는 화산 경관과 경이로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특징 중 하나는 화산섬의 풍경을 잘 보여주는 오름일 것입니다. 종종 한라산이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지만 제주의 오름은 접근하기 쉽고 등산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똑같이 만족스러면서 보람 있는 하이킹 경험을 제공합니다.

제주도-오름의-모습

 

용눈이오름

제주도 동부에 위치해 있는 용눈이 오름은 평화롭고 울창한 초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가 즐겨 찾는 오름입니다. 가파른 경사를 가진 다른 많은 오름들과는 달리 용눈이 오름은 꽤 완만한 경사를 가지고 있어, 체력이나 나이 상관없이 모든 여행객이 오를 수 있는 완벽한 오름입니다. 용눈이 오름을 보통 오르는 데 4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오름에 올라가면 농지 주변과 동쪽 해안선, 멀리 우도까지 보입니다. 꼭대기에서는 가까이 위치한 이웃 오름들이 내려다보이고, 제주의 독특한 화산 경관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오름을 뒤덮은 녹음은 평화롭고 목가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느리고 여유로운 하이킹이나 꼭대기에서 피크닉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용눈이 오름은 특히 일출과 일몰 뷰가 아름다워 사진작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일출 또는 일몰 시간동안 펼쳐지는 부드러운 빛은 오름의 활기찬 녹색 뷰를 더 강화시키고 드라마틱한 그림자를 만들어냅니다. 용눈이 오름은 또한 제주의 로컬 동식물을 관찰하려는 자연 애호가 관광객들에게도 아주 적합한 곳입니다. 평화롭고 조용히 하이킹을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용눈이 오름은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다랑쉬오름

제주도 북동쪽에 위치한 다랑쉬오름은 제주도에서 과소평가된 오름 중 하나입니다. 이 오름은 다른 오름에 비해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가장 만족스럽고 보람찬 하이킹 경험을 주는 오름 중 하나입니다. 다랑쉬오름의 특징으로는 화산 활동으로 형성된 말발굽 모양의 분화구가 꼭대기에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비교적 덜 알려졌다 보니 다랑쉬오름은 인파 없이 제주의 자연을 탐험하려는 관광객들에게 완벽한 장소입니다. 다랑쉬오름 정상까지는 약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오르는 길 산책로에서는 잔디와 화산으로 생겨난 바위와 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정상 봉우리에서는 남쪽으로 한라산이 내려다보이고 동쪽으로는 바다가 내려다보여 아름다운 제주도의 360도 전망을 제공합니다. 다랑쉬오름을 오르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날씨가 온화한 봄이나 가을로 주변 들판에 꽃이 피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봉우리가 눈에 덮여 있는 겨울철에도 오름은 아름다워서 방문하기에 좋으며, 보통 관광객들이 생각하는 일반적인 녹색 경관과는 독특한 차이를 주는 겨울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랑쉬오름은 다른 관광지에 비해 혼잡하지 않고 사람이 적기 때문에 평화롭게 제주의 자연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알맞은 곳입니다.

새별오름

제주 서부에 위치한 새별오름은 별 모양의 봉우리로 인해 유명하며, 독특한 모습으로 시각적으로 바로 알아볼 수 있는 오름 중 하나입니다. 산등성이가 바깥쪽으로 뻗어 있어 위에서 보면 별 모양을 만든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새별오름은 특히 탁 트인 전망과 독특한 모습으로 사진작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정상에서는 제주의 내륙과 해안선의 모습을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새별오름 정상까지 오르는 하이킹은 30~45분 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상당히 가파른 경사를 가지고 있어, 트레일은 잘 정비되어 있지만 등반이 그리 쉽지 않을 수 있으므로 약간의 운동에 대비해야 합니다. 새별오름을 오를 때에는 주로 잔디와 화산암을 발견할 수 있고, 인근의 다른 오름과 주변 시골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봉우리의 별 모양 곶은 다양한 전망을 제공하며, 다양한 각도에서 각각 제주도 풍경을 다르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새별오름의 정상 봉우리에서는 제주 서쪽이 아무런 방해 없이 깨끗하게 보여 석양을 감상하기에 완벽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새별오름의 또 다른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이곳에서 제주의 정월대보름 불꽃축제가 열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오름은 불에 활활타며 불운을 불태우고 행운을 환영하는 상징적이며 전통적인 불꽃놀이와 경관을 선사합니다. 밤에 어두운 하늘을 배경으로 불길이 반짝이는 오름의 전망은 전 세계 여행객들이 꼭 봐야 할 놀라운 모습입니다. 위에 소개된 오름들은 훌륭한 전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주의 풍부한 지질학적 경관, 문화적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를 여행하는 관광객들이라면 여행 계획에 오름 등반을 꼭 포함하여 특별한 하이킹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